경제와 사회, 환경의 조화를 이루며 도봉구의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비전영상

아름다운 도시, 살고싶은도시,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갑니다.

영상내용

아름다운 도시,
살고 싶은 도시,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갑니다.

과거와 미래,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면서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도시,

이곳은 현재 세대와 미래가
함께 행복한
지속가능발전도시 도봉입니다.

자연환경을 지키며 에너지 자립을 꿈꾸는 도봉

도봉은 에너지 시민네트워크와 에너지 자립마을 협의회를 구성하고 자발적 에너지 절약운동인 ‘에코마일리지’를 추진하여 녹색 도봉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을 지키고 보존하며 에너지 자립도시 도봉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도봉

도봉은 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배움과 성장, 지역적 인프라 구축, 주민 설계형 마을학교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주민이 주체가 되는 교육 환경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 예술, 교육 등이 연계된 문화예술혁신교육특구 사업을 통해 도봉구만의 문화정체성을 확보하여 품격있는 교육문화도시를 구현하겠습니다.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도봉

도봉은 이웃과 함께하는 복지공동체를 운영하여 모든 계층간, 모든 세대간, 삶이 넉넉하고 희망이 있는 따뜻한 도시,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복지도시, 도봉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함께 성장하는 도봉

도봉은 아레나 공연장 건립 등 창동 신경제 중심지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 확산에 힘쓰고 있습니다.
작은 기업, 사회적 경제, 공유경제 활성화를 통해 함께 성장하며 모두가 풍요로운 도봉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함꼐 소통하는 열린 행정 도봉

도봉은 지역사회 구성원의 합의를 통해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과 이행계획을 수립하고,지속가능발전위원회 운영을 통해 행정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고 보완하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구민이 행정의 진정한 주체가 되는 열린 행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어울려 사는,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도봉!

환경·경제·사회가 조화를 이루며 지금 세대와 미래 세대가 함께 행복한 삶을 누리는 도시 도봉!

지속가능발전위원회가 만들어가겠습니다.